계속적으로 크루즈 Galley설계에 대한 자료와 설명을 진행하도록 하겠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금강산 유람선 여행으로 인하여 일반인들의 크루즈 선박에 대한 인식이 크게 높아졌으며, 일반 상선이나 벌크선에 치중했던 대형 조선소에서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의 전환을 위해, Ro-Pax 급의 여객선 건조 및 크루즈선의 건조 기술력 확보 등 사전 준비 작업을 이미 오래전부터 해오는 중이다. 하지만 2000년 초 각 대형 조선소에서는 Ro-pax를 건조하였으나 건조 시 자재 인프라가 되어 있지 않아 많은 적자를 보았다. 이후 삼성중공업에서 유토피아 크루즈를 준비하였으나 선주사 문제로 수주를 하지 못해 우리나라 조선소에서는 아직 유람선 건조를 하지 못하고 있다.
반면 가격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중국 조선소에서는 각 크루즈 선사의 러브콜을 받고 우리나라도 건조하지 못한 크루즈를 중국 1호 아이다를 계속으로 건조를 이어가고 있다.
크루즈 선박의 효율적인 갤리 공간 구성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갤리 공간 구성의 특수성, 갤리 부분에 대한 법률 및 규칙의 특수성, 갤리 시스템 구성의 특수성이 있습니다.
페리는 넓은 공간과 승객 및 승무원이 많기 때문에 배 전체에 갤리 또는 팬트리로 구성되어 효율적으로 먹고 즐길 수 있습니다.
음식의 양과 종류는 여객선의 항해 경로와 승객의 성향에 따라 결정되며, 갤리선에 설치된 장비는 그에 따라 결정됩니다.
세탁실과 건조실을 곳곳에 배치하여 사용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유람선 갤리선은 다양한 기준으로 나눌 수 있으며, 기능과 운항이라는 두 가지 주요 범주가 있습니다
2.1 기능별 분류
1) 서포트 키틴
a) 모든 요리를 기본적으로 준비한 후 각 사업장에서 지원하는 주방 b) 메인 쿠킹 키틴(메인), 어육 가공 키틴(부처),
제빵 키틴(pastry & 제과점), 얼음 조각실(나트륨)
2) 비즈니스 주방
a) 각 사업장에 필요한 요리를 완성하고 제공하는 주방입니다
지원 주방의 도움 b) 서양식 주방, 이탈리아식 주방, 프랑스식 주방, 커피숍 주방,
파트(소비해 니스) 주방, 뷔페 주방, 룸서비스 주방 등
일반 호텔의 주방과 같다고 볼 수 있지만, 선상의 제한된 공간에서는 언제든 음식물을 조달할 수 없기 때문에 대부분 육상에서 가공됩니다. 즉 냉동실에서 메인 주방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준비된 제품이 사용됩니다. 갤리에서는 보조 주방의 역할보다 콜드 체임버와의 효율적인 연결이 더 중요합니다.
Case for Location of Chamber location within Galley(Source for Orient Venus NO.3 De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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